정신질환

[외국논문,2011]정신병리에 크리스마스 효과

Psylab.ltd 2020. 12. 16. 07:00
반응형

The Christmas Effect on Psychopathology

by Randy A. Sansone, MD, and Lori A. Sansone, MD

Innov Clin Neurosci. 2011;8(12):10–13

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257984/

앱스트랙트

도시 전설에 따르면 정신 병리학은 크리스마스를 포함하여 휴일에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문제를 탐구하기 위해 우리는이 현상과 관련된 실증적 연구를 위해 PsycINFO 및 PubMed 데이터베이스의 문헌 검색에 착수했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개인의 전반적인 기분이 악화 될 수 있으며, 크리스마스 휴가를 전후하여 알코올 관련 사망자가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응급실 및 입원 병동의 정신과 환자의 전반적인 활용 패턴은 자해 행동 및 자살 시도 / 완료의 유병률만큼 낮습니다. 크리스마스 휴가 이후, 이러한 후자의 행동에 반동 현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정신과 의사와 1 차 진료 임상의 모두에게 관련된 패턴입니다.

인트로덕션

미국 인구 조사국의 데이터에 따르면이 나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보고 된 종교적 신분은 기독교 소속입니다. 주로 기독교 국가로서 가장 중요한 두 종교 휴일은 크리스마스와 부활절입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크리스마스와 같은 미국의 종교적 휴일이 정신병리에 영향을 미칩니 까? 이번 "The Interface"호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정신 병리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존의 경험적 증거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를 위해 1980 년부터 현재까지 PsycINFO 및 PubMed 데이터베이스에서 크리스마스, 자살, 우울증, 정신 장애 및 자해 행동 검색어를 사용하여 문헌 검색을 수행했습니다.

우리는이 관계에 대한 폭 넓은 이해를 얻기 위해 미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크리스마스 현상에 대한 연구를 포함 시켰습니다. 진실한 연구 외에도 우리는 여러 사례 보고서를 보았지만 데이터보고에 편향을 피하기 위해 이러한 보고서를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데이터 수집의 여파로 설명 된 기간 동안이 영역에서 대부분의 경험적 연구를 수집했다고 믿습니다. 이제 다양한 정신 현상과 크리스마스 사이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정신과 서비스의 활용

이 일반적인 주제를 제시하면서 먼저 정신과 서비스의 활용 패턴을 살펴 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 동안. 1981 년 연구에서 Hilliard 등은 7 년 동안 정신과적 응급 서비스의 환자 사용 패턴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크리스마스 전날과 몇 주 동안 정신과 응급 서비스를 방문하는 횟수가 감소했으며, 크리스마스 이후 거의 같은 규모로 증가했다고보고했습니다.

1994 년 연구에서 Halpern 등은 6 년 동안 노스 캐롤라이나의 대학 제휴 응급실에서 환자 사용 패턴을 조사했습니다. Hilliard et al과 마찬가지로 Halpern et al 은 휴가 기간 동안 정신과 환자의 방문이 전반적으로 감소했으며 이후 환자 수가 증가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새 천년의 잠재적 인 영향에 대한 반 글로벌 연구에서 Sauer 등은 북반구와 남반구의 여러 국가에서 정신과 응급 서비스의 환자 활용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의 연구 결과는 크리스마스 이후까지 서비스 이용률이 천년 동안 증가하지 않았 음을 나타냅니다.

캐나다 연구에서 Velamoor는  6 년 동안 매달 응급실에서 정신과 입원을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정신과 서비스에 입원 한 응급실 환자의 수는 12 월 크리스마스 달을 포함하여 다양한 달에 따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Ballard 등 6은 영국에서 성인 정신과 입원 환자 서비스의 활용 패턴을 조사했습니다. 이전 조사자들과 마찬가지로  Ballard et al 은 크리스마스 전 주 동안 입원 수가 적고 빈방이 더 많다고 지적했습니다. 휴가 기간 동안 입원 한 환자들 중에서 조사자들은 알코올 남용, 공격성 및 / 또는 자해 행동을 특징으로하는 상대적으로 심각한 정도의 전반적인 정신 질환을보고했습니다.

우울증

지역 사회에서 우울증의 유병률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크리스마스 휴가 기간 동안 다양한 우울증 장애와 증상에 대한 영향 간의 관계를 조사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1980 년 Chicagoarea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Peretti는 크리스마스 휴가에 대한 감정과 관련하여 420 명의 참가자를 조사했습니다. 가장지지받는 세 가지 연구 주제는 외로움, 불안, 무력감이었습니다.

Peretti는 크리스마스 우울증에 가장 관련이있는 요인 중 하나는 다른 모든 사람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사랑하는 가족 관계에 참여하고 있다는 신화에 대한 개인의 믿음입니다. 분명히 소원이지만 반드시 사실은 아닙니다.

1999년 캐나다 연구에서 Velamoor 등은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정신과 응급 서비스에서 평가를받은 55 명의 환자를 조사했습니다. 이 코호트가보고 한 가장 일반적인 스트레스 요인은 외로움 (40 %)과 가족이없는 상태 (38 %)였습니다. 휴일에 대한 감정을 설명 할 때 대부분의 참가자는 "우울함"이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물질 사용

이 영역의 다른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물질 사용 / 오용과 크리스마스 휴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습니다. 발렌시아와 알리 칸테의 13 개 레스토랑에서 휴일 파티에 참석 한 444 명의 참가자 중 Vidal-Infer 2007 년 스페인어 연구에서 저자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알코올 및 기타 물질의 현저한 사용을보고했습니다.

흥미롭게도, 알코올 남용과는 반대로 조사자들은 코카인이 그러한 행사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불법 물질이라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용 패턴 외에도 두 가지 연구에서 크리스마스 휴일 동안 치명적인 알코올 중독을 조사했습니다. 핀란드에서 실시한 2002 년 연구에서 Poikolainen 등은 1983 년과 1999 년 사이에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모든 사망을 조사했습니다. 6,000 명이 넘는 사망자 중에서 크리스마스 축하 기간 동안 최고 사망률이 관찰되었습니다.

덴마크의 2005 년 연구에서 Makela et al 11은 인구 등록을 사용하여 1987 년과 2001 년 사이의 모든 사망 원인 지정을 조사했습니다. 다른 휴일 중에서 크리스마스는 예상 사망률에 비해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사망률이 더 높은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자해 행위

세 가지 연구에서 자해 행동과 크리스마스 휴가 사이의 관계를 조사했습니다. 처음에 Masterton은 영국에서 자해 행동을 위해 정신과 시설에 입원 한 22,000 명 이상의 여성 샘플을 조사했습니다. 그는 크리스마스 휴가를 전후하여 8 주 동안 그러한 행동이 감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두 번째 연구에서 Cullum 등은 1983 년과 1989 년 사이에 런던에있는 3 개의 병원에 제출 한 영국 환자 표본의 자해 행동을 조사했습니다.

수사관들은 통제 일에 비해 크리스마스에 발표 된 사례가 훨씬 적다고보고했습니다.

영국의 세 번째 연구에서 Bergen과 Hawton 1976 년부터 2003 년까지 옥스포드에있는 한 종합 병원 응급실에 자해 행동을 한 거의 20,000 명의 표본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12 월 19 일과 26 일 사이에 자해 행동 (즉, 30–40 %)이 크게 감소했으며, 젊은 환자는 그러한 행동이 훨씬 더 많이 감소했다고보고했습니다 (즉, 60 %).

자살 시도 및 완료

자살 시도와 크리스마스 휴가 사이의 관계를 조사한 두 가지 연구를 찾았습니다.

처음에 Nakamura 등은 두 병원에서 하와이 청소년 269 명의 의료 기록을 조사했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연휴 기간 동안 자살 시도가 감소했으며 새해 연휴 기간에는 반등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덴마크의 한 연구에서 Jessen 등은 세계 보건기구 / 유럽 (WHO / EURO) Multicentre Study on Parasuicide에 참여하고있는 11 개국의 환자들이 24,000 건 이상의 자살 시도를 시도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크리스마스 휴가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자살 시도가 적었고 그 이후에는 약 40 % 더 많은 시도가있었습니다.

자살 시도에 대한 연구 외에도 여러 연구에서 크리스마스와 관련하여 완료된 자살을 조사했습니다. 1987 년 1973 년부터 1979 년까지 미국에서 발생한 188,000 건 이상의 자살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Phillips and Wills 17은 크리스마스 휴가 전후 및 기간 동안 자살률이 감소했다고보고했습니다. 1987 년 연구에서 Sparhawk는 1975 년에서 1984 년 사이 13,000 건 이상의 사례에서 전통적인 휴일과 자살 완료 사이의 관계를 조사했습니다. 다른 많은 조사자들과 마찬가지로 Sparhawk는 또한 크리스마스 휴일 동안 완전한 자살의 유병률이 크게 감소했다고보고했습니다. 1999 년 덴마크 연구에서 Jessen과 Jensen 19는 1970 년에서 1994 년 사이의 자살 패턴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크리스마스 휴가 이전에 완료된 자살의 감소를보고했습니다. 2003 년 스위스 연구에서 Ajdacic-Gross et al 1969 년부터 1994 년까지 35,000 건 이상의 자살시기를 조사했습니다.

12 월 한 달 동안 유병률은 그해 남은 달에 비해 10 % 감소했습니다. 2005 년의 헝가리 연구에서 Karoly 등은 1970 년과 2002 년 사이에 14 만 건의 자살을 조사했습니다. 21이 샘플에서 그들은 크리스마스 휴가 동안 자살이 감소했지만 남성들 사이에서만 자살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수사관들과 마찬가지로 새해 첫날 자살률이 크게 가했다고보고했습니다.

완료된 자살에 대한 이러한 이전 연구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레지스트리를 사용하여 일반 인구의 샘플로 구성되었습니다. 최종 연구에서 Greiner와 Pokorny는 크리스마스 휴일과 4,800 명의 정신과 환자 집단 사이의 자살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그들의 발견은 또한 크리스마스 휴가 전날 자살로 인한 사망의 감소를 나타냈다.

 

반응형